본문 바로가기
알고싶은 모든지식

장기렌트 장점 과 단점

by 김교주 2020. 6. 3.


안녕하세요!


김교주 입니다!


이번에는 장기렌트 의 장점과 단점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텐데요!


예전과 달리 요즘  도로에서 운전하다 보면 하,허,호 로 시작되는 번호판이 정말 많은것을 느낄수 있을겁니다.


예전에는 자동차를 소유한다는 개념이 강했다고 한다면 지금은 이용한다라는 개념이 더 강하고 여러가지 혜택들을 누릴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자동차를 구입하는것이 아닌 렌트를 해서 이용을 하시는거 같습니다.


자동차를 구매해서 소유하는것과 렌트해서 이용하는 방식에 서로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그럼 장기렌트 이용시에 장점과 단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렌트 : 장기렌트란 1개월 이상 장기사용을 위하여 차량을 대여하는것을 말한다.


장기렌트의 장점


1.초기비용- 일반적으로 차량을 현금+할부로 구매할시에 초기비용이 엄청나게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요(차값이 올라감에따라 비용도 같이 올라감)기본적으로 취등록세 7% 고정,만약에 1천만원짜리 차량을 구입한다고 치면 70만원을 일단 취등록세로 지불해야합니다.거기에 보험료까지 포함하면 차량구매시에만 취등록세와 보험료 포함 8%가량 들어가게 됩니다.

또한 차량출고후 블랙박스.선팅등 기타 여러 추가금이 발생합니다.하지만 장기렌트 이용시 이모든 초기비용이 단 1원도 발생하지 않으며(신용등급에따라 보증금 유,무갈림)선팅이나 블랙박스 같은경우도 렌트사에서 기본적으로 셋팅을 하고 출고해줌에따라 정말 많은 초기비용을 절감할수있다.


2.보험료,세금절감-일반적으로 자동차 보험료는 연령,무사고 기간에 따라 조금씩 상이하나 일년에 최소 50만원에서 많게는 100만원이상도 발생하고,자동차세또한 분기별로 CC등급에따라서 최소 50만원 정도 발생하게 되지만 장기렌트 이용시에는 이모든금액이 렌트료에 포함되어 있어,가격적으로 이익이 발생하며,가장중요한 장기렌트 운행중 사고가 나더라도 일시적인 면책금만 (계약 내용에 따라 다르지만 20~30만원정도) 지불하면 ,수리,사고대차,모든보험혜택을 받을수있으며,개인명의의 차를 운행하다가 사고났을시에는 보험료가 올라가지만 장기렌트 이용시에는 월렌트료에 포함(고정)되어있어 보험료 할증이 없다.


3.운행거리-계약내용에 따라서 운행거리에 제한이 없으므로,리스나 차량구입할경우에 비해서 유리하다.


4.유류비절감-장기렌트 차량은 LPG 차량을 선택할수 있으므로,일반 휘발유 차량과 비교했을때 유류비 절감이 가능하다.


5.차량출고시 면세가로 출고 - 렌트카의 경우에 차량 출고시 택시와 같은 면세가로 출고가되는데 기존가격에 비해 10% 낮게 책정이 되어 출고가 됩니다.그렇기 떄문에 또한번 가격적인 부분에서 이익으로 발생함.


6.신용등급 영향 X-대출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신용등급 영향이 전혀 없으므로 대출한도 축소나 신용등급 하락이 전혀없음.


7.재산으로 인정 X-말그대로 렌트 상품이기 때문에 내재산으로 인정되지 않아 건강보험료 상승이나,자동차세와 같은 재산세를 납부하지 않아도 된다.


8.경비처리 인정-법인,개인사업자에 대해 대당 연간 천만원까지 비용처리가 가능하여 소득세와,법인세 절감에 엄청난 기여를 함.


9.차량감가상각에 대한 손해 X-일반적으로 신차를 구매하게 되면 차를 사는 순간부터 중고차로 바뀌기때문에 감가가 심해지고,운행중에 사고나 정비 불량으로 인하여 차량이 고장났을경우에 감가 되는것을 무시할수없지만,렌트는 내 재산이 아니기때문에 계약기간 종료후에 반납을 하여도 되고,차량을 인수해서 되팔아서 더 이익이라면 어떤식으로든 결정할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차량을 구매했을시보다 감가에대한 걱정이 없이 편하게 운행할수있다.



장기렌트 단점 


1.하허호 식별번호판사용- 요즘은 예전보다 장기렌트에 대한 인식이 좋아짐에 따라서 하허호 번호판에 대해 거리낌없이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기는 했지만,아직까지는 실질적인 경비절감효과의 장점보다 겉으로 보여지는걸 신경쓰시는 분들은 일반번호판을 사용하는 리스상품을 더 선호하는편이다.


2.보험경력유지 불가능-장기렌트 기간은 보험기간이 단절되기 때문에 무사고운전을 계속 하더라도 보험료 할인혜택을 받을수가없다.


3.계약 중도해지시 위약금 발생-피치 못할사정으로 인해서 어쩔수없이 차량을 더이상운행할수 없어 계약을 위반하는 경우에 중도해지를 하게되는데 이에따른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렌트사마다 다르지만 대략적인 수수료울은 (잔여계약일수*수수료율) 이렇게 책정이 된다고 하니 계약전에 꼭 꼼꼼히 확인하고 계약해야함.하지만 장기렌트가 대중화됨에따라서,승계자를 찾아주는 사설업체도 많이 생겨나서 승계수수료만 납부하고 다른 계약자에게 승계도 가능함.



이번에는 장기렌트카 이용시에 장점,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렌트상품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적절히 이용한다고 하면,고작 품위유지 하기위해 무리해서 차량을 무리해서 구입하는것보다는 상대적으로 리스크가 적은 장기렌트 상품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오늘도!내일도 행복하시구요!


공감과 구독과 댓글은 정말 큰힘이 됩니다!

'알고싶은 모든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 리스 종류 장단점  (0) 2020.06.06
주택청약 당첨후 절차  (3) 2020.06.04
장기렌트 장점 과 단점  (0) 2020.06.03
현충일의 유래와 현충원  (3) 2020.06.01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0) 2020.05.30
CMA통장 종류와 특징  (3) 2020.05.29

댓글0